본문 바로가기

IT Trend

구글(Google)에서 만든 구글안경!

안녕하세요. 토마인터랙티브 입니다.

오늘은 세계적인 기업인 구글(Google)에서 만들어낸 

구글안경(Google Glasses)에 대한 내용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손하나 까딱 하지 않아도 모든걸 할 수 있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구글에서 만든 구글안경(Google Glasses)은 이런 삶을 실현시키기 위해 개발 되었는데요,

구글은 자사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인 글플러스(Google+)를 통해 

현재 개발중인 구글안경(Google Glasses)으로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구글 '프로젝트 글래스' 팀은 24일(현지시간) "대중에게 구글 안경을 공개하기 전, 팀 멤버들이 많은 사진을 찍었으며 이중 일부를 선택해 보여주겠다"며 사진 11장과 동영상 1편을 공개했습니다.






아래의 사진이 공개된 사진인데요,

사진에서 보면 구글안경을 착용하고 신문을 보거나 아이와 함께 운동하는 등 

양손이 자유로운 상태에서 촬영됐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또한 함께 공개된 15초 분량의 동영상에는 구글 안경을 쓰고 

트램폴린위에서 점프를 하는 동안 눈에 보이는 풍경이 그대로 담겨있습니다.  



구글 안경에는 작은 카메라가 장착됐으며 이 카메라는 음성명령이나 최근 구글이 특허를 취득한 반지 모양의 리모컨으로 손동작을 인식해 작동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구글안경(Google Glasses)은 카메라 외에도 

일정관리, 날씨정보, GPS, 영상통화, 메시지 기능 등이 포함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구글 안경은 이동통신망에 접속할 수 있으며 GPS기능이 탑재되었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일상생활을 하면서도 다양한 정보를 시각적으로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음성 인식 기술이 포함되어 있고 사진을 찍고 SNS를 통해 공유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올해 말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구글 안경의 가격은 대략 30만원에서 70만원대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과연 얼마나 큰 인기를 끌지 궁금하기도 한데요,

IT제품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이것또한 좋은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