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rend

애플 iOS6.1.2 업데이트로 배터리 방전,버그 수정

안녕하세요. 토마인터랙티브입니다.


애플을 좋아하고 애플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을 일컬어 '앱등이'라고들 말하죠.

이런 애플 팬분들에겐 얼마전 안타까운 소식이 있었죠. 

바로 iOS6.1의 배터리 방전버그 였습니다.

iOS6.1이 발표되고 많은분들이 업데이트를 해서 사용했는데 배터리 오류 등의 일부 버그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애플은 현지시간 19일 이러한 오류를 수정하여 iOS6.1.2 버전을 배포했습니다.




애플은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Exchange) 캘린더 버그를 수정해 네트워크 사용량 증가와 배터리 사용시간 단축 오류를 해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이패드와 아이폰 등 애플 전 기종에 해당하며, 

PC의 아이튠즈나 기기의 '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를 통해 진행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애플의 빠른 오류수정으로 인해 애플 기계를 사용하는 많은 분들의 화를 누그러뜨릴 수 있었던것 같습니다.





그러나 iOS6.1.2 버전이 배터리 오류 등 일부 버그들을 고치는데만 급급하다보니 

가장 중요한 보안문제는 방치했다는 원성을 사고 있습니다.

6.1.1에도 문제가 있고, 기껏 발표한 6.1.2에도 문제가 있으니..

애플유저분들은 참 답답하겠네요. 





애플은 아이폰4S의 셀룰러 수신 문제를 해결한 iOS 6.1.1 을 지난 12일에 배포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은 19일 6.1.2를 발표한거죠. 그런데 보안상의 문제가 터졌으니.

조만간 iOS6.1.3이 나오는건가죠?


그리고 아이폰데브팀 소속 이베이더스(Evaders) 팀은 이번 iOS 6.1.2 에서 사용 가능한 탈옥툴을 곧바로 내놨다고 합니다. 

이베이더스 팀도 참 대단하네요. 어떻게 iOS가 업데이트 될때마다 바로바로 탈옥툴을 만들어내는지..ㅎㅎ


결과야 완벽하진 않아도

그래도 버그나 오류가 있을때 바로바로 수정해서 업데이트 해주는 애플도 훌륭한거 맞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