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rend

애플, 홈버튼없는 아이폰디자인 특허! 저가형 아이폰을 위한걸까요?

안녕하세요. 토마인터랙티브입니다.

어제저녁부터 눈이 엄청나게 오더니 오늘아침에 나와보니 온세상이 하얗게 변했더군요ㅎㅎ

그나저나 눈피해가 없어야 할텐데 걱정이네요.. 날씨가 추워지면 눈이 얼어서 위험할텐데요..

다들 빙판길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돌아오는 주말에는 구정이 있으니깐 조금만참고 힘내시기 바랍니다!!(주말연휴 싫어요ㅠㅠ)


오늘은 애플의 아이폰에 대한 내용으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애플이 홈버튼없는 아이폰디자인에 대하여 디자인 특허를 받았다고 합니다.

다음에 나올 아이폰을 위한 특허일텐데... 

많은 사람들은 조만간 출시될 저가형아이폰을 위한 특허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보던중 zdnet이라는 사이트에서 기사를 발견하였습니다.

그래서 냉큼 스크랩을 했죠 ㅎㅎ




▲ 애플이 홈버튼이 없는 아이폰 디자인 특허를 지난달 획득했습니다.


애플이 홈버튼 아이폰 디자인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습니다. 

이 제품이 항간에 떠도는 저가 플라스틱 아이폰이 될 것인지를 두고 의견이 분분합니다. 

 

3일(현지시각) 주요 외신은 최근 미국 특허 상표 사무국에 애플이 등록한 디자인 특허(특허번호 8,364,032)가 저가 아이폰이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보도했습니다. 

 

해당 특허 디자인을 살펴보면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된 직사각형 모양이며 홈버튼이 삭제됐습니다. 


전면에 있는 것은 페이스타임을 위한 전면 카메라 뿐이며 뒷면에도 카메라가 장착돼 있습니다. 

또한 해당 특허에는 이 제품이 '투명한 플라스틱 몸체(clear plastic body)'라고 묘사돼 있습니다.

 




또한 특허에는 '전자 장치를 빛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소형 폼펙터' 즉 케이스라는 설명과 함께 

‘휴대용 장치 후면에 전면 카메라 부품이 장착되며 전면 디스플레이 장치를 보호하기 위한 한 겹의 층이 포함된다’와 같은 부연 설명이 달렸습니다. 

 

해당 특허는 지난해 2월 신청됐으며 지난달 美 특허청으로부터 승인을 받았습니다. 

특허를 신청한 주요 발명자로는 총 입 초우, 홍칭 장, 스제 쉔 등 중국계로 보이는 애플 엔지니어 3인과 미카엘 드빈센트 등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팀 쿡 애플 대표는 지난 4분기 실적발표에서 저가 아이폰은 없을 것이라고 못 박아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이 스마트폰을 더 많이 팔기 위해서는 저가 아이폰을 내놓을 수 밖에 없다는 관측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저하형으로 아이폰이 곧 나올것 같은데...과연 몇월에 나올지가 문제네요!

홈버튼없는 아이폰...오랜만에 혁신다운혁신이 되겠는데요?ㅎㅎ

한편으론 아이폰의 큰 특징인 홈버튼이 없어지면 몬가 허전할것 같기도 하네요~

빨리 공식적인 디자인을 보고싶네요ㅎㅎ




출처 www.zd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