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rend

애플, 삼성의 맹공격에 대한 반격으로 저가형 아이폰 준비중~!

안녕하세요. 토마인터랙티브입니다.

한동안 날씨가 풀리더니 갑자기 온도가 뚝 떨어졌네요.

그래도 눈은 더이상 오지 않아서 참 다행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눈은 그만왔으면 좋겠네요ㅎㅎ


아래사진은 오늘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인데 하늘도 맑고 전망이 멋져서 올려봅니다^^




오늘의 포스팅 할 주제는 오늘 핫이슈로 떠오른 애플의 저가형 아이폰 발매에 대한 내용입니다!

애플은 이전에도 아이폰4 를 대상으로 저가형을 출시한다는 소문이 있었는데 

제조공정에 대한 문제로 발매되지 않았었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저가형 아이폰5가 진짜로 나올까요?



사실 애플은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와 경쟁구도가 되면서 이전에 비해 파워가 약해진 것이 사실입니다.

게다가 혁신의 아이콘 스티븐잡스가 세상을 떠나면서 애플과 아이폰 개발에 있어서 큰 손실을 입었구요.

그에반면 삼성은 물러났던 이건희회장이 삼성전자에 복귀를 하면서 애플을 이겨내겠다는 목표로 스마트폰을 만들어왔습니다.

그 덕분에 갤럭시노트1,2 와 갤럭시S1,2,3 까지 많은 스마트폰을 만들어냈죠.


현재 갤럭시 노트2가 출시된지 그리 오래 되지 않았고 조만간 갤럭시S4가 출시된다는 얘기가 있을정도로 삼성의 스마트폰 회전율은 엄청납니다.

그에반해 애플은 아이폰 시리즈를 한번 내놓으면 꽤나 오랜기간 후에야 다음 버전이 나오곤 합니다.

이렇다보니 그 중간에 빈 기간은 삼성에게 소비자를 뺏기곤 하죠.

게다가 삼성의 출시 후 조금만 기다리면 떨어지는 가격은 잘 떨어지지 않는 아이폰의 비싼가격에 비해 메리트가 있기 때문에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더 쉽습니다. 

  



애플은 이런 비싼 가격때문에 놓치는 소비자를 끌어당기기 위하여 저렴한 저가형 아이폰을 개발중에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중국시장이나 새로운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선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를 하는것이 더 이로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애플의 아이폰이 세게적으로 유명하고 인기가 좋다그래도 가격이 비싸다면 사람들은 분명 구매하기 망설일 것입니다.

 

애플의 저가형 아이폰은 기존 표준형 아이폰과 같은 기본 사양을 갖출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대신 본체를 기존 아이폰5의 알루미늄이 아닌 폴리카보네이트 합성수지를 사용하고 내부 부속품은 구형 아이폰 모델의 부품을 재활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마디로 하드웨어의 가격을 좀 더 저렴하게 만들어서 출시를 한다는 것이죠.

올해 연말에 출시를 한다고 하는데 과연 얼마에 출시를 하길래 저가형 아이폰이라고 하는지.. 기대가 되네요^^

가격만 저렴하다면 한번 더 큰 인기를 끌지 않을까 싶습니다.  





몇달 전 아이패드 미니가 출시되면서 아이패드도 저가형으로 출시된것으로 봐선

이전에 스티브잡스는 하지 않았던 저가형 제품, 즉 보급형 제품을 많이 기획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맞는 표현일지는 모르겠지만 스티브잡스와 팀쿡이 추구하는 바가 약간은 다르다고 보이는데..

스티브잡스 = 양보단 질

팀쿡 = 질보단 양

여기서 양은 판매수량이고 질은 제품의 퀄리티나 희귀성 정도로 해석 할 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2012년도에 스티브잡스가 생전에 반대하던 아이패드 미니를 출시하면서 큰 인기를 끌었기때문에

팀쿡의 선택도 틀린 선택은 아닌것 같습니다.





현재 애플은 스마트폰 경쟁 압박에 시달리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삼성전자의 두드러진 성장과 저가형 스마트폰의 출시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애플도 스마트폰 제품군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애플이 아이폰외에 다른류의 스마트폰을 개발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