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rend

아이폰5의 8월 중국 출시 루머~!

안녕하세요 토마인터랙티브 입니다.

비가와서 그런지 날씨가 선선해서 밖에서 활동하기에 덥지도 않고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흐리고 선선한날씨를 좋아하다보니 오늘은 기분이 왠지 좋네요^^;


오늘은 재밌는 루머를 가지고 왔습니다.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는 아이폰5를 중국에서 예약판매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 루머로는 아이폰5가 iOS6와 함께 8월 7일에 공개된다고 합니다.

과연 진실일까요?



중국에서는 아이폰을 따라서 만든 Hiphone이 판매되고 있다고 하죠??

정말 대단한 나라인것 같습니다.

이런 중국이다보니 이번에도 돌고있는 이 루머가 

가짜 아이폰5가 아니냐는 말도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에서는 아이폰5의 예약 접수를 받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중국 온라인 오픈마켓인 타오바오(taobao)에서는 이미 선주문을 받고 있으며 이를 신청하는 고객들도 늘고 있다고합니다.



많은 전문가들은 아이폰5가 9월 또는 10월에 출시할 것으로 전망해왔습니다.

그이유는 9월,10월에 아이폰5를 출시하는것이 연말연시 성수기 판매전략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8월 출시루머가 불가능하지도 않은것이 

과거 아이폰4는 애플 개발자회의(WWC)가 열리는 6월에 소개되기도 했었습니다.




한 분석가는 “8월에 아이폰5를 출시할 경우 최대 이점은 개학기간에 맞춘 구매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하지만 애플이 이 기회를 살리기 위해서는 이 시점까지 미연방통신위원회(FCC)의 인증을 받아야 하기에 새로운 아이폰을 애플매장이나 이통사 유통망을 통해 공급되도록 하는 데 있어 더많은 어려움을 맞게 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사실 가장 좋은 시나리오는 10월에 출시하여 12월 크리스마스 시즌과 연말연시 시즌에 판매를 노리는 것이 가장 좋은 시나리오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의 공식적인 발표가 있기전까지는 아이폰5의 출시는 아무도 모르겠죠?^^;


개인적인 생각으론 8월출시는 너무 이르지 않나 싶습니다^^;

이미 7월 중순이고 애플측에서 제품 공개를 하고 출시를 한다그래도 8월이면 너무 시간이 촉박하지 않은가 싶습니다.





저는 빨리 아이폰5가 출시되어 갤럭시S3와 경재하는걸 보고싶네요 ㅎㅎ

과연 삼성과 애플의 이번 라이벌대결의 승자는 누가될지 궁금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