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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Trend

페이스북 기반 온 & 오프라인 마케팅 사례 - Singapore’s Biggest Tip Jar

싱가포르의 TV 쇼 프로그램의 페이스북을 이용한 이벤트 사례가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온 & 오프라인을 연계한 소셜 미디어 활용법이 눈에띄는데요.



식당의 최고 고객서비스 왕을 찾는 리얼리티 쇼 ‘Can You Serve’ 는 홍보용 프로모션을 위한 방법으로 페이스북 팬페이지를 개설하고 이벤트용 핀볼머신을 제작 하여 싱가포르의 한 쇼핑몰에 설치하게 됩니다.


여기서 핵심은 페이스북 팬 페이지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좋아요’를 누를 경우 실제 핀볼 머신에 연동되는 퍼포먼스를 구현해 냈다는 것인데요, 실제 1달러씩 떨어져 병에 담기는 모습을 해당 쇼핑몰의 방문객들은 물론, 핀볼 머신을 비추는 라이브 캠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확인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참 재미난 발상이죠^^
기존의 매스미디어 + 오프라인 + 소셜 미디어 및 라이브 스트림 기술을 크로스 오버 시켜 각 타겟 접점 을 최적화 시키고 컨텐츠의 인터렉티브성을 극대화 시킨 기발한 전략이 된듯 하네요...

해당 프로모션 과정을 프로세스로 정리해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해당 tv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이벤트 오픈 고지

2. 페이스북에  ‘Can You Serve’ 팬 페이지 개설 및 이벤트 앱 구축

3. 이벤트 페이지 ‘좋아요’를 누르고 가장 좋아하는 식당을 온라인상에서 투표

4. 실제 쇼핑몰 이벤트 머신에 1달러가 적립되며 현장 상황을 실시간 라이브 캠으로 온라인 상에 중계

5. 가장 많은 좋아요를 얻은 식당에 투표한 팬을 선정하여 경품 증정

6. 이벤트 결과를 온라인 팬 페이지 및 해당 방송을 통해 공개


* Singapore’s  Biggest Tip Jar - http://www.facebook.com/canyouser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