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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Trend

[컨텍스트마케터가 바라본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 1편]

안녕하세요^^.토마인터랙티브 입니다.

가을 날씨가 한창인 요즘입니다.제가 외근이 많은 관계로 그동안 미루어 왔던 이슈를 한번 정리해보네요.

요즘 한창 이슈가 있어서 몇차례에 걸쳐 글을 남겨보고자 합니다.


사실 그전에 카카오톡 서비스는 정말 다양하게 비즈플러스 및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서비스 중에

최근 카카오와 다음이 합병된 O2O (On&Off) 서비스의 핵심이 각광을 받을듯 합니다.


특히나 자영업자나 개인 상공인 분들에게는 솔깃하게 들릴수 밖에 없는 좋은 서비스라 생각이 들긴 하네요.

자세히 서비스를 한번 살펴보기전에 그전에 히스토리부분은 잠깐 보여드리겠습니다. 

물론 옐로 아이디는 플러스 친구 라는 서비스의 새로운 타겟모드로 이미 플러스 친구라는 서비스를 통해

이미 구축되어져 있는 서비스 및 비즈모델 활용으로 소호타겟 대상으로 서비스의 특징을 살펴보겠습니다.


[ 2014년 8월말 서비스 이전 서비스 ]


001. 플러스 친구 광고 단가표


옐로아이디는 비즈플러스의 새이름 입니다.


지난 2014년5월 플러스 친구 서비스 광고 대행 계획중 랩사를 통해 받은 옐로 아이디 전신인 비즈프로필 베타

서비스입니다.


베타버전이므로 특징을 엿볼수 있습니다.

* 온/오프라인 홍보 템플릿 지원

* 1:1 상담 채팅 서비스 기본 지원

* 메시지 발송 정액 종량제


002. 플러스 친구 +비즈프로필(베타)서비스 비교 


플러스 친구로도 만족도를 느낀 카카오가 다음과 합병을 통해 얻으려는 옐로아이디를 통해 새롭게 서비스를 

통하여 대,중기업이 아닌 소상공인 등 소호사업자의 O2O를 위한 모바일 검색서비스 강화라 볼수 있을것 같군요

아래 합병의 시너지 효과에 대한 여러 기사자료를 보시면 잘 아실것으로 사려 됩니다.


003. 카카오+다음의 합병 전략 로드맵 및 전망


 * 카카오와 다음의 합병은 네이버 뿐만 아니라 국내외 서비스에 일단 많은 부분 지각변동을 예고한것처럼

   그 핵심에는 옐로 아이디가 나온 근거가 될수 있습니다.

위에 그림에서 보시는것처럼 카카오(카카오톡) 과 다음 (검색광고) 의 증가로 네이버에 뒤쳐져 있는 소셜그라프의 모바일 M/S 증가의 이슈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스토리 역시 다음의 모바일광고와 맞물려 인벤토리 증가를 위함이라 보면 되겠지요.



[ 2014년 8월말 서비스 이후 서비스 ]


에고~!!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되었네요..아쉽지만 다음 시간에 본격적으로 옐로아이디의 본격적인 특성을 

컨택스트마케터 관점에서 다시금 정리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comming soon ~~~~ 굿밤되세요^^...



** 다음주 예고 +++


플러스 친구와 옐로아이디 비교?

그외 기능에 대한 소개 등등..을 소개 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