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Trend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에이어 '카카오앨범' 발표!

안녕하세요. 토마인터랙티브입니다.

날씨가 참 많이 풀렸죠? 이제 겨울이 슬슬 지나가고 봄이 다가오고 있는것 같습니다^^;

눈도 많이오고 추웠던 이번겨울이 빨리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ㅎㅎ


오늘의 포스팅주제는 카카오에서 일주일전 런칭한 카카오앨범입니다.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에 이어 카카오앨범까지 카카오는 끊임없는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앨범은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들을 간편하게 골라 앨범으로 만들고, 

함께 추억을 나눈 친구들을 초대해 서로의 사진을 공유하는 서비스입니다.


카카오 앨범은 스마트폰의 사진을 바탕으로, 카톡 친구와 나만의 앨범을 간편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입니다. 

카톡 사용자끼리 같은 날짜에 찍은 사진이 있으면 자동으로 ‘추천’ 을 해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결론은 ‘카톡 가입자’를 위한 최적의 사진 공유 앱이라고 할 수 있죠^^;



‘카카오앨범’은 스마트폰 사진을 날짜별로 자동 분류해줘, 원하는 날짜의 사진들을 골라 손쉽게 앨범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각각의 앨범에는 함께 공유하고 싶은 카카오톡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고, 초대받은 친구들은 각자 같은 날 찍은 사진을 앨범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사진을 일일이 주고받을 필요 없이, 각자 찍은 사진을 한 앨범에 손쉽게 모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가령 친구들과 등산을 다녀와 ‘2013년 봄 산행’ 앨범을 만들어 친구들을 초대하고 각자 찍은 다양한 앵글의 사진을 한 곳에 담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 여행이나 생일파티, 결혼식을 비롯해, 서로의 사진만 찍어줄 수밖에 없는 안타까운 연인들에게도 실속 만점입니다.

 날짜 별로 체계적인 사진 관리가 가능하고 언제든지 쉽게 꺼내볼 수 있는 장점까지 일석 삼조입니다~





카카오앨범은 사진별 위치정보에 따라 같은 시간과 장소에서 사진을 찍은 친구를 초대해 편리하게 앨범을 만들 수 있도록 추천 기능도 제공합니다. 

단, 추천 기능은 스마트폰의 GPS 기능을 켠 상태에서, 함께한 친구와 같은 사진위치정보(GPS)를 가지고 있을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는 “지금껏 사용자가 진정 필요로 하는 핵심 기능에만 집중해 서비스를 개발해왔다. 

카카오앨범도 사진 공유에 대한 카카오톡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주기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 철학을 이어갈 것이며, 

일상 공유라는 핵심기능만 담은 카카오스토리가 성공을 거둔 것처럼 카카오앨범도 큰 사랑을 받을 거라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카카오앨범’에 초대된 친구들은 각각의 사진에 ‘덧글’이나 ‘좋아요’ 표시를 남겨 사진에 얽힌 추억을 되새길 수 있습니다. 

이것은 기존의 카카오스토리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저장된 앨범은 만들어진 시간 순서대로 쌓여 자녀의 성장앨범을 만들기에도 유용합니다. 

카카오앨범에서 공유된 사진은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 각종 SNS에도 연동해 즉시 게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앨범’은 iOS, 안드로이드 버전이 동시 출시되며 앱스토어 또는 구글플레이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직 서비스를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인지 제 주변사람들은 많이 쓰고있진 않은것 같습니다.

카카오톡과 카카오스토리의 성공에 이어 카카오앨범은 어떤 성과를 거둘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