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Trend

Facebook 기프트카드 형식의 페이스북 카드 (Facebook Card)발표~!

안녕하세요. 토마인터랙티브입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비가 많이오네요. 

이제 또 주말인데 날씨가 꽤나 쌀쌀해지겠군요..

다음주 월요일에는 눈이 많이 온다고 하니깐 미리미리 잘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


오늘의 포스팅주제는 페이스북과 관련된 내용입니다.

페이스북이 미국시간으로 1월30일 수요일에 페이스북 카드(Facebook Card)를 발표했다고 합니다.


사실 저도 이 사실을 모르고있었는데 오늘 우연히 듣게되어서 검색을 해보니 나오는군요ㅎㅎ




페이스북 카드(Facebook Card)는 이전에 있던 기프트카드와 유사한 형식의 카드입니다.

주변의 사람들에게 선물할때 사용할 수 있는 카드로 사용되는 기프트카드의 형식으로,

페이스북카드의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기프트카드를 결재하면 

선물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플라스틱 카드를 배송해 준다고 합니다.


현재 국내에선 애플의 기프트카드가 이것과 유사하다고 할 수 있겠네요 :]

기존의 카드들과 차이점을 찾자면 페이스북 카드(Facebook Card)는 

현재 미국에 있는 ‘Jamba Juice(잠바주스)’, ‘Olive Garden(올리브 가든)’, ‘Sephora(세포라)', 'Target(타겟)' 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추후에 사용 가능한 곳이 늘겠죠? 


또한 특별한 것은 페이스북 카드(Facebook Card)를 구매하는 사람이 저 4군데 매장의 충전금액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령 내가 페이스북 카드(Facebook Card)를 줄 친구가 세포라에서 물건을 많이 산다면 세포라에 $100을 넣고 다른매장은 조금만 충전해도 좋겠죠?

이렇게 일반적으로 한개의 매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기존의 기프트카드와는 차별성있게 제작된 페이스북 카드(Facebook Card)입니다.


지금까지의 기프트카드는 오프라인으로 구매하고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거나 

오프라인으로 구매하고 온라인으로 사용하는 방식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번 페이스북 카드(Facebook Card)는 기본의 방식과는 달리 온라인으로 구매하고 오프라인으로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현재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인구가 전세계적으로 10억명정도인데 

페이스북 카드(Facebook Card)가 기프트카드 사업을 시작했다는 것은 페이스북이 큰 사업에 진출했다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10억명의 시장을 갖고있는 페이스북이 이전과는 다른방식의 기프트카드를 가지고 사업을 한다면 얼마나 큰 성공을 거둘것인지 기대되네요.


그리고 한국에는 언제쯤 페이스북 카드(Facebook Card)가 출시될지도 궁금합니다.

과연 한국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카페나 쇼핑관련된 기업들과 연결해서 발급할 수 있다면, 성공가능성은 충분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