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Trend

아이폰의 액정크기, 몇인치가 적당할까요?

안녕하세요. 토마인터랙티브입니다.

어제는 대통령선거가 있었죠?

모두 투표는 하셨나요? 

국민의 권리인 투표를 통해 한 나라의 대통령을 선출할 수 있다는 것은 참 대단한 일 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아이폰의 액정 크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여러분들은 아이폰의 액정크기가 더 커지길 바라시나요?

현재 아이폰5의 액정크기는 4인치 입니다. 

아이폰4는 3.5인치로 아이폰5로 넘어가면서 0.5인치가 커졌습니다.




한 설문에서는 아이폰의 이상적인 사이즈에 대해 조사를 했는데요,

전체의 47%에 해당하는 사람들이 4.1-5인치가 적합하다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아이폰 외에 다른 휴대전화를 쓰는 사람까지 설문대상에 포함했을 경우에는

 4.1-5인치가 적합하다고 응답한 사람은 42% 라고 합니다.

그런데 현재 아이폰 액정사이즈인 3.1-4인치에 만족한다는 사람들은 43%라고 하네요.

아이폰6를 개발하게될 개발자들의 입장에선 정말 큰 고민거리가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아이폰의 이상적인 스크린사이즈는 몇인치 인가요? 



참고로 말씀드리면 아이폰5와 갤럭시S3의 액정크기를 비교했을땐

아이폰5는 4인치 갤럭시S3는 4.8인치라고 합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갤럭시S3가 훨씬 크다는걸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더 대단한건 갤럭시노트2는 5.5인치라는점...!!!

엄청크죠?ㅎㅎ 

개인적으로 갤럭시S3를 사용하는데 액정이 꽤 크다고 느끼는데 갤럭시노트2는 정말크네요ㅎㅎ






현재 개발중인 갤럭시노트3 의 경우에는 액정크기가 6.3인치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이러다가 핸드폰이 태블릿PC가 될 수 도 있겠네요ㅎㅎ

아이폰은 얼마나 더 길어질지 아니면 넓이도 함께 넓어질지 기대되기도 하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