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 Trend

카카오스토리 3개월만에 가입자수 2000만명~!

안녕하세요, 토마인터랙티브 입니다.

오늘은 모두에게 즐거운 금요일이네요.

하지만 대학생들에게는 시험기간이다보니 즐겁진 않겠네요^^; 


오늘의 포스팅주제는 카카오스토리 입니다.

카카오스토리는 카카오톡에서 개발한 포토기반 SNS인데요.

최근 조사의 결과에 따르면 카카오스토리가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포토기반 SNS라고 하네요.




이번 조사에 따르면 국내 20~40대의 10명 중 7명은 

포토기반 SNS를 사용중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남성(63%)보다는 여성(70.9%)의 사용 비율이 다소 높게 나타났습니다. 


연령별로는 74.4%가 사용 중 이라고 답한 

30대가 가장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포토 기반 SNS를 묻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51.8%가 

카카오스토리를 꼽았으며 

인스타그램(17.9%), 핀터레스트(12.6%), 플리커(7.4%), 푸딩투(5.6%)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또한 카카오스토리가 대단한것은 현재 서비스를 시작한지 약 3개월이 조금 지났지만 

벌써 가입자가 2000만명 가까이 되었다고 하네요. 


제생각에는 카카오톡의 가입자가 워낙 많다보니 홍보가 쉽고 

카카오톡의 평이 좋은만큼 사용자들에게 카카오스토리도 좋은 이미지를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얼마전에는 단선사고등으로 서비스에 한동안 문제가 있어서 몇시간동안 서비스가 안되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입자들은 계속 늘어나고 있고 이용자들의 만족도 또한 좋다고 하네요.





페이스북이 인기가 있기 전에는 싸이월드등의 포토기반 SNS가 인기를 끌었지만

페이스북이 인기를 끌면서 싸이월드의 인기가 식고

카카오톡이 인기를 끌고 성장하면서

카카오톡의 개발로 탄생한 카카오스토리도 큰 인기를 끌고 있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아직 카카오스토리를 사용하고 있진 않지만 꽤나 재밌을거 같네요^^;